대구관광정보센터

img
 두류공원 내에 있는 관광정보센터는 관광정보도 얻고, 기념품을 사기에 적격이다. 2000년에 개관하여 두류공원 내 야외음악당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눈에 잘 띄는 곳에 있다. 바로 이 곳 1층에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전통차, 금과 은을 이용한 상감기법으로 장식된 장신구, 승복 등이 있고, 전통 악기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수작업으로 만든 탁자, 의자, 등뿐만 아니라 나무 공예품, 한국의 기와를 모티브로 한 악세서리도 있다. 기념품센터 뒤쪽에는 지역에서 천연염색을 이용한 전통옷감으로 만든 의류와 천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이끈다. 또한 경북 안동의 자랑거리인 하회탈 역시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먹거리와 마실거리 역시 기념품에서 빠질 수 없다. 감으로 만든 와인, ‘감그린’은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식 만찬주로 사용될 만큼 풍미가 좋다. 그리고 대구의 대표적인 산인 팔공산에서 만든 미나리즙과 간식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건강에 신경쓰시는 분에게는 홍삼을 추천할 만한 하다. 

 이 곳에서는 기념품을 판매하는 것 이외에도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매년 대구의 문화를 반영하는 새로운 기념품을 개발하는 대회를 열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대구만의 독특한 기념품을 있는 곳이기에 대구를 방문한 모든 이들에게 들러보기를 추천한다.

영업시간 : 연중무휴,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
연락처 : 053-627-1337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46

  •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46

  • 053-627-1337

140자평 쓰기
SNS로 평가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 별별별별별

    0 / 5

    평점/평가와 관계없거나 도배성 글, 의도적인 악성 글등은 사전공지 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평가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