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 쇼핑

img

 어느 지역이나 번화가에는 다양한 가게와 식당, 그리고 그 곳을 찾는 손님들로 인해 활기를 띤다. 하지만 특히 낮에는 쇼핑을 하러 나온 사람들로 거리가 더욱 북적거린다. 교복을 입고 친구와 팔짱을 낀 채 가게 앞을 지나는 여학생들, 화장품 가게에서 여러 제품을 테스트 해 보는 아가씨들, 새로운 운동화를 사기 위해 이것저것 신어보는 남학생들, 대구의 여름 열기만큼 쇼핑의 열기가 동성로에 가득하다. 독특하고 실험적인 스타일이 인기가 있다는 대구의 중심지, 동성로의 쇼핑 구역을 둘러 보자.

 

 

백화점

 백화점에는 화려한 조명 아래 예쁘게 진열된 상품들이 가득하다. 가격대가 가장 높은 쇼핑장소이지만 그만큼의 퀄리티가 보장되는 곳이다. 동성로에는 백화점이 무려 여 개가 있다. 대구의 터줏대감 격인 동아백화점은 대구 시청과 가까이에 있고, 동아쇼핑센터는 반월당역과 연결되어 있다. 가장 최근에 개점한 현대백화점 역시 반월당 역과 연결되어 있고, 영화관도 함께 있다. 대구백화점은 대구시민에게 약속 장소로도 유명한 랜드마크이다. 동성로 축제 각종 축제의 무대가 열리는 역시 대구백화점 광장이다. 롯데백화점은 지하철 대구역과 철도역인 대구역과 모두 연결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가 있고, 역시 영화관이 있어 쇼핑 이외의 즐거움도 누릴 있다마지막으로 신세계백화점 또한 지하철역과 철도역인 동대구역에 연결되어있으며 복합환승센터(구.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과 연결되어있어 이용에 용이하고, 영화관도 있다.

 

 

화장품

 동성로에서 화장품을 쇼핑하기 가장 좋은 곳은 CGV 한일과 대구백화점 사이의 거리이다. 어느 날인가부터 하나 둘씩 화장품 가게가 생기기 시작하더니, 현재에는 거리를 따라 에뛰드,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더샘,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미샤 등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 로드샵이 모두 모여 있다. 다양한 가게들이 모여 있어 거리를 걸어가며 각 가게에 들러 원하는 제품을 비교해서 쇼핑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대구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들르는 주요 쇼핑장소이기도 하다.  

 

 

브랜드샵

 대구백화점에서 중앙파출소 사이의 거리와 CGV대구 한일에서 남쪽으로 있는 거리에는 마치 백화점의 매장들이 모두 나와 있는 하다.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 ZARA, 스파오부터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슈즈 멀티샵, 여성복 브랜드, 남성복 브랜드, 캐주얼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각종 브랜드 샵을 거리에서 만나볼 있다. 가격대는 브랜드 별로, 가게의 상품별로 다양하다. 

 

로데오거리

 주소상 동성로 3길과 동성로 5길이 만나는 네거리와 동성로 4길과 동성로 5길이 만나는 네거리를 중심으로는 흔히 말하는 보세가게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그리고 일대는 대구의 로데오 거리라고 불린다. 어느 뉴스기사에 따르면 대구는 실험적인 디자인이 가장 팔리는 지역이라고 하며 곳은 그러한 대구지역만의 패션 색깔을 가장 알아볼 있는 곳이다. 백화점이나 브랜드샵에서 없는 독특한 디자인의 패션을 로데오 거리에서 찾을 있다. 그렇기에 로데오 거리의 쇼핑은 숨은 보물 찾기이다. 로데오 거리에는 옷가게 뿐만이 아니라 악세사리 가게와 구두 가게도 있어 패션에 관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준비할 있다. 가격대는 가게 별로 다양하지만 대체로 백화점과 브랜드 샵보다는 저렴한 편이며 말만 하면 가격을 흥정할 수도 있다.

 

 

신발 가게

 패션은 여성에게 편파적인 경향이 있지만 특히 신발 가게는 더욱 그러하다. 동성로에 있는 대다수의 구두 가게는 여성을 위한 곳이며 특히 로데오 거리 곳에 이러한 구두 가게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 있다. 삼덕소방서에서 동성로의 중심지를 향해 있는 거리 100m 구간에는 화려한 구두가 조명 아래에서 빛을 내며 지나가는 여성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섹스 시티 캐리가 아니더라도 예쁜 구두에 눈길과 마음이 빼앗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구두가게의 장점은 일반 기성품 외에도 자기 발에 맞게 신발을 주문할 있다는 것이다. 가격대는 10만원 내외에서 20만원 대까지이다. 하지만 세일을 때는 저렴하게 구입할 있는 기회도 있다.

 

 

 

악세사리

 때로는 크고 예쁜 것보다 작고 반짝이는 것에 관심이 더 갈 때가 있다. 보기에는 큰 부분을 차지하지는 않더라도 포인트로써 패션의 방점을 찍는 것이 악세사리다. 악세사리 가게에서 가장 즐거운 부분은 마음껏 제품을 착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동성로 곳곳에 있는 보석 같은 액세서리 가게들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많은 가게들이 있지만 동성로의 악세사리점 가운데 항상 손님들로 바쁜 가게는 바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다. 어느 날인가부터 하나 둘 생겨난 핸드메이드 제품 가게는 어느새 트렌드가 되었다. 독특한 대구의 스타일만큼이나 악세사리 역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특색 있는 디자인들이 많다. 악세사리 쇼핑 역시 즐거운 숨은 보물 찾기가 될 것이다.

 

-나그놀 스트릿점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30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2길 50-14

전화번호 : 1577-7623

 

 

남성의류

 이전 세대에 비하면 젊은 한국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은 굉장히 높다. 옷은 물론 패션 소품 하나까지 꼼꼼히 챙기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러한 남성 패션피플을 위한 동성로의 공간은 역시 로데오 거리이다. 삼덕소방서에서 동성로로 들어오는 길에서 첫번째 왼쪽 골목 안으로 들어서면 남성복 매장들이 있다. 이 곳 외에 동성로의 시계탑 삼거리에서 대구백화점 방향으로 걷다 보면 왼쪽에 나 있는 작은 골목이 있는데 이 곳에는 오직 남성복 가게만 있다. 로데오 거리와 이 골목에는 보세가게들이 입점해있다. 남성들만을 위한 악세사리 가게는 없지만 이 곳 에 위치한 가게들에서 허리띠, 모자, 넥타이, 안경 등 스타일에 맞는 악세사리를 구입할 수도 있다.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3길 39

  • -

140자평 쓰기
SNS로 평가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 별별별별별

    0 / 5

    평점/평가와 관계없거나 도배성 글, 의도적인 악성 글등은 사전공지 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평가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