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동반자 투어 지원서비스
2015.09.24 imgAlt MICE3팀



 

     대구컨벤션관광뷰로는 지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제7차 아·태 복막투석학회 행사 참가자 및 동반자의 투어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구시티투어와 대구의 유명한 팔공산투어로 이루어진 이번 동반자 투어프로그램에는 총 15명이 참가하였으며,  참가자 중, 일부는 지역여행사가 제공하는 2~3가지 유료 개별투어들을 신청하는 등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동반자프로그램은 대구 방문 시 반드시 가볼 곳(MUST GO), 사야할 것(MUST BUY), 먹을 것(MUST EAT)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체류기간이 짧으나 소비지출액이 많은 MICE참가자들의 특성에 맞는 소비를 돕기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동반자 프로그램의 참가자인 Voinescu Catalina씨는 “딸에게 새로운 경험을 시켜주고 싶어 학회 참가를 계기로 일주일간 가족여행으로 왔다. 대구시티투어가 아주 좋았고, 팔공산 등 다른 유료투어들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받아 이용하여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다른 참가자인 Ocneanu Tudor씨는 “이전 다른 학회 투어의 경우, 딱딱한 관광지 견학 위주의 프로그램이었던 반면 이번 동반자 프로그램에서는 ‘김광석 거리’, ‘동성로’ 등 현지의 Real Life와 한국인들의 문화를 가까운 거리에서 느낄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컨벤션관광뷰로는 동반자투어 뿐만 아니라 회식프로그램 지원, 지역대표 상품 판매대 운영 등 지역 MICE행사 Visitor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MICE 행사 공식일정 이후를 겨냥해 전통시장이나 거리 상점 방문을 유도하는 쇼핑,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지역에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참가자들의 다양한 참여 소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