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구시·대구컨벤션뷰로, '대구 글로벌 마이스 포럼' 개최

2021.04.06

뒤로가기
대구시와 대구컨벤션뷰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마이스(MICE)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통한 지속 성장 가능한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26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대구 글로벌 마이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포럼은 대구광역시, 대구컨벤션뷰로, 대구경북연구원, 대구상공회의소, 대구마이스산업 협회, 대구광역시관광협회, 대구 경북이벤트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지회, 대구 경북광고산업협회 등 기관과 협회 관계자, MICE 산업 업체 대표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영상으로 2021년 희망 MICE 포럼 메시지를 전했다. 포럼은 “뉴-노멀 시대의 MICE 산업” 이라는 주제로  대구컨벤션뷰로 배영철 대표이사의 환영사, 대구경북연구원 오창균 원장이 강연을 맡았다.

이어진 패널토론은 오익근 포럼 운영위원장(계명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 대구광역시 이기석 국제통상과장, 지역 마이스(MICE)산업 관련 업체 한상돌 텍스코 대표와 오정현 소스 대표가 참석해 열띤 토론을 했다.

한편 대구시와 대구컨벤션뷰로는 향후 이와 같은 포럼을 더욱 활성화해 ‘MICE 산업’을 지속해서 육성해나가고, 지역 MICE 관련 업체 대표들은 포럼을 통한 지자체와의 협력을 구축하고 코로나를 극복하는데 다 함께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최상단으로 이동